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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 지원업무

금융소비자 지원업무 개요

한국신용정보원은 소비자보호실을 운영하여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, 민원상담서비스, 청소년 및 사회 초년생을 위한 신용 · 부채관리교육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합니다.

1.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제공

금융소비자가 대출, 보증, 연체, 세금체납, 보험계약 · 지급 정보 등 신용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도록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방문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 방문
    (04538)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1길 19(명동1가) 은행회관 1층 한국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
    • 본인 신분증 필요
    • 대리인 신청 시 구비서류 필요
    • 신용정보 열람(발급) 신청서
      • "구비서류보기" 이동 후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
  • 인터넷www.credit4u.or.kr
   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
  • 전화(ARS)1544-6640
   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만 인증 가능
    인증 후 등록된 신용정보 내용 음성 청취
  • 우편우편신청서 작성 후 우편으로 송부
    (04538)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1길 19(명동1가) 은행회관 1층 한국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
    • 회신용 등기우표 : 미 동봉 시 회신불가 (현금불가)
    • 접수 후 약 7영업일 소요
    • 우편신청서(인감날인)
      • 개인용,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용
      • "구비서류보기" 이동 후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
    • 신분증 사본
    • 인감증명서

2. 민원상담

신용정보 조회방법, 신용정보 등록·해제 등 집중관리와 활용 관련 민원에 대해 상담해 드립니다.

  • 인터넷 민원 상담
  • 전화상담 (1544-1040)
    • 평일 09:00 ~ 17:30 (점심 12:00 ~ 13:00)
    • 토·일, 공휴일 휴무
  • 주소 (방문·우편)
    (우편번호 04538) 서울 중구 명동 11길 19 (명동 1가) 은행 회관 1층 한국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
  • 운영시간
    • 평일 09:00 ~ 17:30 (점심 12:00 ~ 13:00)
    • 토·일, 공휴일 휴무
    • ※운영시간 외에는 인터넷으로 민원신청 가능

3. 소비자 금융교육

금융소비자 권리 보호와 건전한 신용질서 확립을위하여 청소년 및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·부채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교육교재를 발간합니다.

교육 현장의 모습
교육 현장의 모습 바로가기
교육자료 / 알기 쉬운 신용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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